[뉴스클리핑] 감정노동?콜센터 상담사들은 그 이상의 노동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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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감정노동자 보호법>이 시행되었고, 법 시행 만 4년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실제 현장에서는 어떨까요?
고객의 감정을 헤아리고 살피고,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설명을 하고 응대를 하는 상담사들.
한평도 안되는 공간에서 하루종일 고객의 전화를 받고, 고객의 컴플레인을 처리한다는 건 쉬운일이 아닙니다.
항상 스트레스 상황에 놓여있는데요.
<기사 내용 중>
K씨 같은 콜센터 상담사들은 소리 지르고 욕하는 사람들보다,
상담사를 어떻게 괴롭혀야 자기가 이득을 볼 수 있는지 아는 사람들이 더 힘들다고 말한다.
단순히 폭언, 성적 농담을 넘어선 교묘한 괴롭힘이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다. .. 생략
지금 당신은 괜찮은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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