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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챗봇 상담에 AI 컨택센터까지

챗봇(chat-bot)은 수다를 떨다(chat)와 로봇(robot)의 합성어를 의미하는데요.

AI가 고객의 질문에 정해진 패턴대로 텍스트나 음성 등으로 대화하는 매신저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상담사를 대신해, 많이 묻는 질문에 대한 상담 빅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챗봇 이용자수가 늘어나는 만큼 챗봇도 그만큼 진보하고 있습니다.


챗봇은 현재 어느 정도까지 진화하고 있을까요?


▼▼ 아래 기사에서, 더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세요^^ ▼▼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21520



기술은 점점 더 발달하고,

이용자 들도 처음에는 그 기술에 적응하기가 힘들지만

한번 적응이 되면 편리하게 이용을 한답니다.


그럼, 우리 상담사들이 설 자리는 없다는 얘기인가요???? 서..설마요!


그/런/데!!

왜 여전히 상담통화 시간은 줄지 않고 (오히려 더 늘어나고),

고객들은 여전히 상담사와의 통화를 원하는 것일까요?


그건 human skill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AI는 할 수 없는, 고차원 공감이나 고객의 숨은 의중을 파악하여 창의적으로 제안할 수 있는 것!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역량을 개발해야 될까요?



▼▼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궁금하다면? Clic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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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12월 7, 14, 21, 28일 (매주 수요일 3:00~4:30) / 온라인 zoom

[문의] 02-3477-6216~7 / topia@willtop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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