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강의&세미나 소식

mobile background

                                  Blog

                                                                                                                            

       ▶    Blog    ▶   강의 & 세미나 소식

mobile background

채용 교육 참여한 교육생 법적으로 '근로자' 인정


25.10.01
📨 News clipping!
프라임경제 '근로자 인정' 컨택센터 교육생, 교육 명목 비용 회피한 원청 도마
실직적 업무 참여했다면 교육비 아닌 임금 

컨택센터 산업에서 채용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이 법적으로 '근로자'로 인정된 첫 사례가 나왔다. 단순 직무 적응을 넘어 실질적인 업무 참여가 확인된 만큼, 그간 관행적으로 유지돼 온 '교육비 지급' 구조에 변화가 불가피해졌다. 교육단계에서부터 비용과 책임을 도급사에 전가해온 구조적 관행에도 균열이 생기고 있다. 


전남지방노동위원회는 지난달 25일 H카드 컨택센터 상담사 채용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에 대한 부당해고 구제신청을 인용, 해당 교육생의 근로자성을 인정했다. 

 

교육기간 동안 일부 교육생은 고객 응대 실습과 상담 프로그램 사용 등 실질적인 업무에 투입됐다. 그러나 예산 부족을 이유로 교육비만 일부 지급됐고, 교육 종료 시점에 기준 점수 미달 등을 이유로 해고 조치가 이뤄졌다....<생략>


📚 이달의 신규 Class!
챗GPT를 단순 검색도구로만 사용한다구??
디지털멘토로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바쁜 일상과 복잡한 관계, 끝없는 압박 속에서도

나를 잃지 않고 중심을 잡는 대화의 힘을 발견해보세요.


챗GPT와 디지털 멘토링


✔ 감정정리–자기이해–관계탐색을 연결하는 디지털 자기돌봄 루틴 설계

✔ 반복되는 스트레스 상황에서 챗GPT와의 대화를 통한 감정 해소 및 사고 재구성 실습

✔ 감정노동자의 언어 피로를 덜어주는 챗GPT 활용 기반의 일상 대화 트레이닝 적용



🧐 이달의 추천 자격과정!

컨택센터 목표 설정, 정책 수립, 구성원 동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파악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설계하여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컨시어지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실무 중심의 자격과정! VIP 고객과의 장기적이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관계 관리 비법을 학습!


■ 교육대상

컨택센터 선임 상담사, 상담경력 2년 이상


+ 내용 자세히 보기 ▶▶


사내강사로서 변화하는 업무 내용을 효과적으로 콘텐츠화하고, 상담사의 관심을 끌어 지식 전파의 속도를 높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강의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려 디지털 시대에 맞는 강의 콘텐츠 제작과 전달 기술을 학습! 


■ 교육대상

컨택센터 운영리더, 컨택센터 센터장


+ 내용 자세히 보기 ▶▶


👉 전체 자격과정이 궁금해!



고객전문가로서 필요한 역량과 육성체계를 갖춘 씨엑스온!
고객전문가를 위한 지식 플랫폼!
무한노력 고객구출작전
고객이 채팅창을 닫기 전 만족은 이미 결정된다
시니어고객 상담기법
시니어고객 특성에 따른 효과적 대응법!
임파워링 리더십!
리더십 미니멀리즘! 
QA 레벨업 모음집
상담품질관리의 새로운 공식!



(주)윌토피아  I  CXon
02-3477-6216  I  topia@willtopia.co.kr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43번길 10-6 3층 3182호 

   (주) 윌토피아

상호/대표자명 : (주)윌토피아 / 지윤정 

사업자등록번호 : 215-87-31708 

E-mail : topia@willtopia.co.kr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43번길 10-6, 3182호

고객센터 : 02-3477-6216~7  ·  FAX : 02-6919-9098

Copyright ⓒ 2011 WILLTOPIA All rights reserved.